본문 바로가기

MorinigMusume/+ShortText

[모닝구무스메] 역할로본 포지션, 그리고 가벼운 미래예측 - 리다




모닝구무스메가 짧은 5인 체계를 거치고 9인체계로 돌아와 항해를 시작했습니다.
열살 이상의 최고 나이차이
최소 나이차이도 3년간의 갭이 있는데다가 장기간 모닝구를 이끌어온 다카하시의 졸업발표
상황이 상황인지라 순위는 개의치 않지만 어쨋든간에 팬들사이에선 열광적인, 판매량으로 보면 밝지많은 않은 45번째 싱글도 발매되었고
좀 긴 상황을 보자면 쿠스미 - 카메이 - 다카하시의 인기맴버 졸업러시와 빠른 모닝구무스메/하로프로젝트의 변화의 물살에 정신없는 항해는 되지 않을지 조심스레 걱정이 되기도 합니다.

이에 불안을 가중시킬지 덜어줄지는 모르겠지만 신맴버와 남아있는 기존멤버들의 위치를 알아보고 앞으로는 어떻게 흘러갈것인지 살짝 예측해 보기로 합니다.

1. 다카하시 아이


다카하시의 졸업이 발표되었을때 팬들이 느낀점은 것이 왔구나..라는 두려움뿐이 아니었습니다.
모닝구 무스메 9기 맴버의 발표가 이루어진 동일 콘서트 시즌의 말미에 다카하시 아이(이하 리다)는 담담하게 졸업을 발표했고 팬들은 모두 아닐것이다 아닐것이다 라고 말하면서도 짐작하고 있었기에 이를 받아들였습니다.

 리다님의 졸업은 모두에게 두려움을 줄수밖에 없습니다. 노래는 물론이고, 댄스, 퍼포먼스, 연기와 대외인지도의 대부분을 꽉 쥐고 더로서 모닝구를 이끌어왔기에 아 이제 노래는 누가 하냐..센터는 누가잡냐라는 고민아닌고민으로 팬들은 걱정의 나날을 보내고 있습니다.
 모닝구무스메의 리더-레이나 투톱체제는 워낙에 오랜 기간 이어져왔기에 변화는 요구되엉 왔지만 딱히 이렇다할 돌파구를 찾지는 못해왔습니다.
 그러던 중 가장 고른 실력을 보이며 나이도많고 머리도 나빠보이는 차기 리더로서 주목받아오던 카메이가 개인적인 사정으로 졸업하고 난 후 층쿠도 제법 미래가 암담했을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녀의 졸업이 쿨하게 발표된데 가장 큰 이유는 그녀의 제적기간이나 나이등 이라기 보다 9기멤버가 층쿠의 기대 이상이었기 떄문이라고 생각합니다.
가입하자마자 쿨하게 첫 음악방송에서 라이브를 때려제껴버리는 리호는 물론이고 이쿠타와 스즈키의 실력도 대단해보이고 서프라이즈 후쿠무라도 팬들에게 반응이 많이 좋았습니다.
이에 모닝구의 커다란 존재인 리다를 풀어주면서 아무래도 생길수밖에 없는 그늘을 신맴버로부터 치워주는 가슴아픈 배려의 일환이라 생각합니다. 
 리다의 졸업발표가 빠른만큼 남은 기간도 그렇게 길지는 않습니다. 더욱이 이나 원전문제등 나라의 문제로 인해 더더욱 만날 시간이 없어진듯 보입니다. 이런 문제를 제외하고도 발표당시 예정되었던 9개월이란 시간은 리다의 실력이나 경력으로 볼때 핏덩이같은 후배들에게 무언가를 전수해주거나 넘겨주기엔 턱도 없이 짧은 시간입니다. 거짓말안하고 그동안 리다가 불러봤고 춤춰봤던 모닝구와 하로프로젝트의 곡을 다 한번씩 불러보고 춤추기에도 적은 시간입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시간에 영향받거나 충분한 시간을 가지지 않고 리다님께 의미있는 날을 졸업일자로 쿨하게 택해 발표한것은 어느정도의 계획과 그 계획에 대한 자신감이 있기에 행할수 있는 일정입니다. 
 그녀의 빈자리를 채우는것은 역량으로 보나 크기로 보나 신맴버들의 영역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그녀의 빈자리는 아무래도 기존맴버들이 나누어 채워갈수밖에 없고 이를 도와 탄탄한 기반을 만들고 이젠 제적기간이 좀 있는 5,6기에게 언젠가 올 졸업을 위해서라도 10년, 8년의 경력이 있는 선배들의 자리를 채워갈것은 9기 입니다.
 모쪼록 견실한 개혁이 이루어지길 바라는 바입니다.
 는 개뿔 안견실하고 질질끌어도 좋으니 제발 확 졸업시키고 하지좀 마세요 층쿠님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