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rinigMusume/+ShortMovie

[모닝구무스메] 女に幸あれ - 온나니사치아레 여자에게 행복이 있길





외장하드가 날아갔다는 핑계로 하루하루 정신적 데미지를 입은후 그냥 지내다가
pmp에는 남아있는게 좀 있다는걸 기억해 내고 포스팅합니다.
혹시 가끔 찾아주시는 분이 있으시다면 와주셔서 감스드려요

 




모닝구 무스메 34th 싱글  女に幸あれ
8기 맴버 쥰쥰, 링링 데뷔엘범
4기,6기 멤버인 요시자와 히토미, 후지모토 미키 졸업후 첫 엘범
총 판매량 50,800장
오리콘 최고순위 2위
오리콘 등장 기간 4주

 많은분들이 알고 계시겠지만 07년은 모닝구 무스메에 수많은 일이 일어났던 해 입니다.
 일단 4기 맴버이자 리더였던 요시자와 히토미가 여러가지 이유로 졸업을 합니다.
 최강 4기로서 모닝구를 유지해오던 욧시의 졸업으로 모닝구는 체제가 많이 바뀌게 됩니다.
 많은 사람이 당황했든 8기 오디션 이후 여러가지 일이 있는 와중에 욧시의 졸업발표 직후 중국인 맴버인 쥰쥰과 링링이 가입하게 됩니다.
 물론 쥰쥰과 링링의 팬들도 점점 늘어나게 되지만 반대인경우도 첨차 생기게 되죠.
 욧시 리더당시 서브리더이자 이후 리더직을 역임했던 후지모토 미키역시 2007년 개인적인 이유로 모닝구무스매를 탈퇴하게 됩니다.
 이후 리더는 최장기간 재적, 최장기간 리더기록을 하루하루 갈아치우고있는 5기 다카하시 아이가 맡게되고 아마도 깨지지 않을 최장기간 서브리더 기록 역시 니이가키가 하루하루 갈아치우게 됩니다.
 방송국에서 낮시간 매주 방영되던 하로모니 역시 종영되고 이후 하로모니@로 개편되게 되지만 기존맴버들과의 단절, 심한 포멧의 변화, 모닝구의 변화등으로 시청률은 저조하게 나옵니다. 이후 방송은 약 1년여간 방송되다 종영하게 됩니다.
 이런 변화속에서 물론 모닝구를 사랑하는 팬들도 많이 생겨나지만, 등을 돌리는 팬들도 생겨나게 됩니다.
 이는 비단 누구의 잘못이라기 보다 흐름상 어쩔수 없는 부분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이런 와중에 모닝구의 34번째 싱글 女に幸あれ가 등장합니다. 오리콘 2위를 차지하며 그럭저럭인 판매량을 보이게 되지만 발매 당시 노래에서 풍기는 뽕삘과 팔랑거리는 깃털의상으로 팬들사이에선 불만의 기류가 형성되기도 합니다.

 女に幸あれ 는 모닝구 노래중 점점 평가가 달라지는 대표적인 곡중 하나입니다. 중국인의 생소함, 조금은 산만했던 의상등으로 거부감을 보인 팬들도 많지만 지금에와서 명반으로 꼽히며 다시 구입하는 음반, 구매하고싶은 음반등으로 거론되기도 하고 각종 모닝구무스메 콘서트에서도 흥을 돋구거나 분위기를 고조시키는데 좋은 신나는 곡으로 자리매김 했습니다.

최근 미녀학에서 9기 맴버들이 이 곡을 배우는데 고전하는 모습이 방영되기도 했습니다.
어려움이 있겠지만 부디 열심히 해서 잘 습득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영상은 2008 모닝구 무스메 콘서트 투어 봄 싱글 대전짐 2008 중 오프닝 공연
 女に幸あれ
1. 머리가 짧아져서 그런건지 실제로 살이 오른건지 볼이 통통해뵈는 에리
1. 코하루의 1절파트가 끝난후 덩실덩실 댄스
1. 후반 후렴에서보여주는 댄스의 위엄+지구방위대 위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