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KB48 !!!!!!!!!!!!/§§오시Zone§§

[슨듭슨듭해]슨드브 승격영상 - 도쿄 아키마츠리 요코야마 유이 승격



 오늘의 소리는 지난해 가을 도쿄 어느 한 마을에서 순두부 요코야마 유이가 팀K 정식 맴버로 승격하는 소리입니다.

  

 너무 자주 이야기 하는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하지만서도 슨드브의 맨탈을 집고 넘어가지 않을수가 없습니다. 기수가 기수이다보니 이런 이야기가 많이 나오게 되는데요 대상이 되는 맴버가 오시이신 분들께는 죄송합니다만 최대한으로 피해가 가지않도록 이야기를 꺼내보려 합니다.

 9기가 처음 뽑히고 나서 핫이슈가 된것은 시마자키 하루카(이하 파루루)였습니다. 워낙 뛰어난 외모와 귀염성 덕분에 연구생으로서 2회 총선 최고순위에 오르며(연구생 28위 3076표) 9기 에이스로서 두각을 나타냈습니다. 아무도 첫번째 승격맴버로 의심을 하지않았습니다.
 하지만 기대가 컷던 탓인지 파루루를 응원하던 팬들 사이에서 아쉬움의 소리도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적극적이지 않은듯한 표정과 행동, 성의 없는듯한 악수회 대응등으로 구설수에 오른 파루루의 응원은 점점 약해져 갔습니다.
 이에 대비되어 두각을 보인것이 요코야마였습니다. 워낙 열심히 하는 성격이 먼저 팬들과 스탭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퍼지기 시작했고 덕분에 점점 늘어나게된 방송/무대노출에 관심을 가지는 팬들도 점점 늘어났습니다. 노력과 변화를 추구하는 아키모토의 눈에 들수밖에 없었죠. 결국 수개월 후 9기의 첫 승격생은 요코야마 유이가 되었습니다.  연구생들 중에서도 점점 입지를 굳혀나가며 인기가 늘어갔던 9기들 사이에서도 돋보이게 되었습니다. 이후 역시 9기 최초로 선발에 입성(포니테일 슈슈)에 성공했고, 이후 행해진 제 3회 총선에서 19위로 선발입성에 성공했습니다.(16,455표) 역대 최고 상승폭(+21위)이었으며, 안타깜게도 시마자키는 큰 낙폭을 보이며 권외로 추락했습니다.

 두각을 보이진 않았지만 더 주목해볼만한 사실은 팀 4의 결성입니다. 인기 있었던 9기 맴버들이 차례로 승격하였지만 이미 포화상태로 더 나눠줄만한 팀이 없었던 당시상황으로 운영팀은 팀4 결성을 선언했고 당시 무소속으로 승격해있던 9기 맴버들은 암묵적으로 활동하던 팀들이 있었지만 팀 4에 소속되게 됩니다.(캡틴 9기 오오바 미나). 팀4 본인들이 제일 받아들이기 힘들었을 팀4 결성의 거친 칼질에도 요코야마는 팀K에 잔류하게 됩니다.

 영상에 대해 보시면 아시겠지만 요코야마의 승격은 서프라이즈로 이루어졌습니다. 원체 콘서트라는것이 자주 있는것이 아니기도 하여 콘서트의 마지막날 무대에서 혼자 정식 맴버로 승격하는 경우는 거의 없었습니다. 또한 승격한 맴버를 유난히도 축하해주는 선발 맴버들의 모습이 제 오시라서만은 아닐것입니다. 더불어 미나미, 마리코사마등 선배들의 극찬이 이어지고 맴버 전원이 잘부탁한다며 인사를 드리는 경우또한 앞으로 보기힘든 장면일것입니다.

 사실 취향이 독특한편인지 가수를 좋아하게 되면 팀 내에서도 비주류를 좋아하게 되었고, 그 비주류가 주류가 되면 왠지 다른사람에게 정이 더 가는 성격입니다 저는.(소녀시대도 그렇고 하로시절에도 그랬고) 그렇기에 이토록 푸쉬를 많이받는 맴버를 좋아해본적이 없습니다.그래서 왠지 뿌듯합니다.
 앞으로도 무분별한 무언가가 아닌 실력으로 앞자리를 차지하는 슨듭이 되었으면 합니다.